직물 기판 및 그 제조방법FABRIC SUBSTRATE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발광소자를 실장하기 위한 직물 기판에 관한 것으로서, 적어도 하나의 직물로 구성되는 직물층; 상기 직물층의 상부에 배치되어, 상기 직물층이 휘어짐에 따라 야기되는 물리적 변형률(strain) 및 스트레스(stress)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스트레스 버퍼층; 및 상기 스트레스 버퍼층의 상부에 배치되어, 발광소자의 동작이 가능하도록 평탄한 표면을 제공하는 평탄화층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