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고화질 광학 시스템을 위한 스캐너의 리사쥬 스캔 방법Method of High resolution and high frame rate Lissajous scanning for MEMS laser scanner

본 발명은 고속, 고화질 광학 시스템을 위한 스캐너의 리사쥬 스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외부로부터 원하는 스캐너의 리사쥬 스캐닝의 출력 해상도(FF, fill factor) 값 또는 출력 속도(FR, frame rate) 값을 입력받아, 목표 FF 또는 목표 FR로 설정하는 목표 설정 단계(S1000), 상기 스캐너에서 리사쥬 스캐닝을 시뮬레이션하고, 시뮬레이션의 결과 데이터를 분석하는 분석 단계(S2000), 상기 분석 단계(S2000)에서 분석한 결과 데이터를 토대로, 상기 목표 설정 단계(S1000)에서 설정한 목표 FF 또는 목표 FR를 만족하는 상기 스캐너의 구동 주파수를 산출하는 구동 주파수 선정 단계(S3000) 및 상기 구동 주파수 선정 단계(S3000)에서 산출한 구동 주파수로 스캐너의 리사쥬 스캐닝을 실제 구동시키는 구동 단계(S4000)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고화질 광학 시스템을 위한 스캐너의 리사쥬 스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