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 프로젝트 결함 예측을 위한 최단 이웃점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인스턴스 선택 방법HYBRID INSTANCE SELECTION METHOD USING NEAREST-NEIGHBOR FOR CROSS-PROJECT DEFECT PREDICTION

분류기를 학습시키는 학습 방법 및 장치, 학습된 분류기를 이용하여 소프트웨어 결함 예측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학습 방법은 소스 인스턴스와 타겟 인스턴스 간의 유사도에 기초하여 소스 인스턴스들 중에서 제1 트레이닝 인스턴스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소스 인스턴스들의 분포 특징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인스턴스들 중에서 제2 트레이닝 인스턴스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제1 트레이닝 인스턴스 및 상기 제2 트레이닝 인스턴스를 이용하여 분류기를 학습시키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