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다공성 유무기 복합분체와 그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Open Porous Inorganic-Polymer Hybrid Microspheres and Method Thereof, and Cosmetic Formulations Containing Them

본 발명은 다공성 폴리메틸메타아크릴레이트(PMMA) 미립구에 폴리페놀을 점착시키고, 폴리페놀이 점착된 다공성 폴리메틸메타아크릴레이트(PMMA) 미립구에 무기산화물 나노입자를 점착시키는 단계를 반복하여 무기산화물 나노입자를 다층으로 점착시켜 다공성 유무기 복합분체를 제조하는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다공성 유기 고분자 지지체 표면에 무기 물질을 균일하게 점착시켜 다공성 유무기 복합분체를 제조할 수 있으며, 상기와 같이 제조된 다공성 유무기 복합 분체를 자외선 차단 제품에 적용할 경우, 자외선 차단제로 이용되는 무기 입자를 지지체에 고르게 점착하여 입자 간의 응집을 방지함에 따라 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독특하고 우수한 특성을 유지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 효과도 우수하다. 또한, 본 발명의 제조방법에 따라 제조된 콜로이드형 유무기 자외선 차단소재는 화장품 및 도료 등의 기능성 소재로 널리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