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향 링크 보안 비직교 다중 접속 네트워크 환경에서 보안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의 불규칙적인 가우시안 신호 설계 방법 및 그 시스템IMPROPER GAUSSIAN SIGNAL DESIGN METHOD FOR IMPROVEMENT THE SECURE COMMUNICATION IN DOWNMLINK NOMA NETWORK AND THE SYSTEM THEREOF

하향 링크 보안 비직교 다중 접속 네트워크 환경에서 보안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의 불규칙적인 가우시안 신호 설계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보안 데이터 전송 방법은 하향 링크 보안 비직교 다중 접속 네트워크 환경에서 보안 데이터 전송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들 각각의 보안 데이터 정전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계산된 보안 데이터 정전 확률을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보안 데이터 정전 확률의 비교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들 각각의 정보 신호에 대한 불규칙한 정도(degree of impropriety)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결정하는 단계는 제1 사용자와 상기 제1 사용자보다 먼 거리에 있는 제2 사용자가 있는 경우 상기 제2 사용자의 불규칙한 정도를 0으로 설정하고, 상기 제1 사용자의 보안 데이터 정전 확률과 상기 제2 사용자의 보안 데이터 정전 확률이 동일한 상기 제1 사용자의 불규칙한 정도를 결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