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 렌즈를 포함하는 안테나 장치ANTENNA DEVICE INCLUDING PLANAR LENS

본 발명의 다양한 실시예에 따르면, 안테나 장치는, 기판층과, 상기 기판층에 배치되어 상기 기판층의 일면이 향하는 방향으로 전자기파를 방사하는 방사 도체(radiating conductor)를 포함하는 소스 안테나(source antenna)와, 상기 소스 안테나에서 방사된 유사 구면파(quasi spherical electromagnetic waves)를 평면파(plane wave)로 변환하는 평면 렌즈(planar lens)를 포함할 수 있다. 상기와 같은 안테나 장치는 실시예에 따라 다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