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 중앙 집중형 컨트롤러를 이용한 액세스 포인트 관리 방법Method for Managing Access Points in Wifi Network

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 중앙 집중형 컨트롤러를 이용한 액세스 포인트 관리 방법을 개시한다.본 실시예의 일 측면에 의하면, 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 중앙 집중형 컨트롤러(Centralized Controller)를 이용하여 액세스 포인트(Access Point; AP)를 관리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포함된 복수의 액세스 포인트 각각에 대하여 데이터 전송률에 관한 정보 및 활성화시 소모하는 에너지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복수의 액세스 포인트 간의 간섭 관계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는 과정; 상기 획득한 정보들을 이용하여 활성화될 액세스 포인트, 상기 활성화될 액세스 포인트와 사용자 단말을 연결하는데 사용할 채널 및 상기 활성화될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될 사용자 단말을 나타내는 제어 변수를 산출하는 과정; 및 상기 산출된 제어 변수에 상응하도록 상기 복수의 액세스 포인트 중 일부 액세스 포인트를 활성화시키고, 상기 채널을 사용하여 상기 활성화된 액세스 포인트와 상기 사용자 단말을 연결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액세스 포인트 관리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