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적 압력 센싱 장치Large area pressure sensing device

대면적 압력 센싱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대면적 압력 센싱 장치는, 소정의 간격을 두고 마주보도록 배치되는 제1전극 및 제2전극, 상기 제1전극과 상기 제2전극 사이에 배치되는 절연층, 상기 제2전극과 상기 절연층 사이에 배치되는 압력 센싱층, 및 상기 제1전극, 상기 제2전극 및 상기 압력 센싱층의 접촉 또는 상기 압력 센싱층의 변형에 의해, 전류 또는 저항변화를 감지하여 압력을 센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절연층은, 적어도 하나의 통공이 형성되고, 압력이 가해지는 경우, 상기 압력 센싱층이 상기 적어도 하나의 통공을 통해 상기 제2전극과 접촉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