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더 무첨가 질화붕소 필름의 제조 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되는 질화붕소 필름을 포함하는 방열 재료METHOD FOR PREPARING BINDER-FREE BORON NITRIDE FILM AND THERMAL MANAGEMENT MATERIAL COMPRISING BORON NITRIDE FILM PREPARED THEREBY

본 발명은 바인더 무첨가 질화붕소 필름의 제조 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되는 질화붕소 필름을 포함하는 방열 재료에 관한 것으로서, 유성 볼 밀링(planetary ball milling)을 이용하여 육방정 질화붕소 입자를 드라이 볼 밀링(dry ball milling)하여 1차 박리하는 단계, 상기 1차 박리된 질화붕소 입자를 Ÿ‡ 볼 밀링(wet ball milling)하여 2차 박리하는 단계, 상기 2차 박리된 질화붕소 입자를 종횡비에 따라 선별하여 질화붕소 슬러리를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질화붕소 슬러리를 주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