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 신경망 기반 영상 스티칭 방법 및 장치METHOD AND DEVICE FOR DCNN-BASED IMAGE STITCHING

심층 신경망 기반 영상 스티칭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에에 따른 영상 스티칭 방법은 서로 다른 시점의 복수의 영상을 수신하는 동작과, 상기 복수의 영상에 기초하여 영상 스티칭 파라미터를 획득하는 동작과, 상기 영상 스티칭 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와핑된 파노라마 영상을 생성하는 동작과, 상기 와핑된 파노라마 영상으로부터 시차 왜곡 제거 영상을 생성하는 동작과, 상기 시차 왜곡 제거 영상으로부터 상기 복수의 영상을 스티칭한 스티칭 파노라마 영상을 생성하는 동작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