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시블 뉴럴 프로브A FLEXIBLE NEURAL PROBE

본 출원 발명은 뇌에 삽입하여 뇌로부터 전기신호를 측정하거나, 뇌에 전기 자극을 가하는 뉴럴 프로브에 관한 것이다. 최근에는 플렉시블 기판 형태의 전극이 사용되고 있다. 플렉시블 전극을 사용함으로써 뇌의 손상이 줄어드는 것은 장점이지만, 원하는 위치로 프로브 전극을 삽입하는데 전극의 기계적 강도가 부족하여 어려움이 있다. 본 출원 발명은 플렉시블한 뉴럴 프로브에 형성된 전극에 다양한 두께로 실크를 코팅할 수 있는 전기증착방법을 사용함으로써, 생체조직에 삽입 시에는 단단한 형태의 전극을 사용하고, 전극이 삽입된 후에는 실크 코팅이 녹아 사라지기 때문에 삽입 후에는 생체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전극을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 발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