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형 수전해-연료전지 시스템 및 그 운전방법High temperature water electrolysis-fuel cell system and its operation method

본 발명은 재생에너지를 이용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재생에너지 발전부(100), 외부 열에너지원 및 물을 스팀 형태로 저장하는 스팀저장부(200), 상기 스팀저장부에서 공급되는 스팀 및 상기 재생에너지 발전부에서 공급되는 전력을 사용하여 수소를 생성하는 고온형 수전해부(300), 상기 고온형 수전해부에서 생성된 수소를 저장하는 수소저장부(400), 천연가스로부터 수소를 공급받아 전력 및 폐스팀을 생산하는 제1 연료전지(510), 상기 수소저장부로부터 수소를 공급받아 전력을 생산하는 제2 연료전지(520)를 포함하는 연료전지부(500) 및 상기 폐스팀을 상기 스팀저장부 및/또는 상기 고온형 수전해부로 공급하는 제1 제어부(610)를 포함하는 고온형 수전해-연료전지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