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성능 안정화를 위한 신호 보상 피드백 회로 및 알고리즘이 적용된 RF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RF SYSTEM WITH SIGNAL CALIBRATION FEEDBACK CIRCUIT AND ALGORITHM FOR SYSTEM PERFORMANCE STABILIZATION AND METHOD OF OPERATION THEREOF

시스템 성능 안정화를 위한 신호 보상 피드백 회로 및 알고리즘이 적용된 RF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이 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시스템 성능 안정화를 위한 신호 보상 피드백 회로 및 알고리즘이 적용된 RF(Radio Frequency) 시스템은, RF 시스템에서의 시간에 따른 시스템의 성능 변화량에 대한 신호 크기 및 위상 보정을 수행하기 위해 송신기 시스템 및 수신기 시스템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에 구성되는 RF 스위치 및 방향성 결합기를 포함한 피드백 회로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