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 종류 판별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DETERMINING MANIPULATED TYPE

일 실시예에 따른 조작 종류 판별 장치는, 손실 압축된 타겟 이미지의 조작 종류를 판별하기 위한 조작 종류 판별 장치에 있어서, 손실 압축된 타겟 이미지를 입력 받는 입력부와, 손실 압축된 조작 이미지에 이용된 양자화(Quantization) 데이터와, 상기 손실 압축된 조작 이미지에 이용된 양자화 데이터를 디코딩한 값을 입력으로, 상기 손실 압축된 조작 이미지의 종류를 레이블 데이터로 하여 기 학습된 기계학습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입력 받은 손실 압축된 타겟 이미지에 사용된 조작 종류를 판별하는 판별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