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루프 회로를 포함하는 LDO 레귤레이터 및 그것을 포함하는 응용 프로세서와 사용자 장치LDO regulator including dual loop circuit, and application processor and user device including the same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LDO 레귤레이터는 코스 루프 블록, 파인 루프 블록, 그리고 디지털 컨트롤 블록을 포함한다. 코스 루프 블록은 출력 단자로부터 입력 전압을 제공받고 코스 코드를 생성하는, 상기 코스 코드에 따라 상기 출력 단자로 제공하는 코스 전류를 조절한다. 파인 루프 블록은 상기 출력 단자로부터 입력 전압을 제공받고 파인 코드를 생성하고, 상기 파인 코드에 따라 상기 출력 단자로 제공하는 파인 전류를 조절한다. 디지털 컨트롤 블록은 상기 코스 루프 블록으로부터 상기 코스 코드를 제공 받고, 상기 파인 루프 블록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 신호를 생성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LDO 레귤레이터는 코스 루프 회로를 이용하여 큰 전압 범위로 출력 전압(Vout)을 조절하고 파인 루프 회로를 이용하여 섬세하게 출력 전압(Vout)를 조절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LDO 레귤레이터에 의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출력 전압(Vout)을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