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데이터에서 선택적 정보 저장이 가능한 메모리 기반 강화 학습 방법 및 그 시스템MEMORY-BASED REINFORCEMENT LEARNING METHOD FOR STORING OPTIONAL INFORMATION IN STREAMING DATA AND SYSTEM THEREFORE

스트리밍 데이터에서 선택적 정보 저장이 가능한 메모리 기반 강화 학습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메모리 기반 강화 학습을 이용한 질의응답 방법은 에피소드 메모리 리더(Episodic Memory Reader)에서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입력 문맥에 대한 스트리밍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에피소드 메모리 리더에서 상기 수신된 스트리밍 데이터를 분석하여 질의응답에 사용되는 미리 설정된 유의미한 정보를 외부 메모리에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사용자로부터 질의가 입력되는 경우 미리 학습된 질의응답 모델에서 상기 외부 메모리에 저장된 유의미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입력된 질의에 대한 응답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