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파손 주의를 위한 안전 배송 유도 및 모니터링 방법 및 시스템System and method for safe delivery guide and monitoring to avoid package damage

택배 파손 주의를 위한 안전 배송 유도 및 모니터링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택배 파손 주의를 위한 안전 배송 유도 및 모니터링 시스템은 모니터링 모드, 데이터 전송 모드, 모델 갱신 모드의 활성여부에 따라 동작하는 복수의 웨어러블 장치 및 복수의 웨어러블 장치로부터 전송되는 웨어러블 장치 데이터를 수신하고, 웨어러블 장치 데이터 및 소비자 피드백 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하여 근로자의 업무 내역을 데이터화하며, 웨어러블 장치 데이터 및 소비자 피드백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상 행동 감지 모델을 학습하고, 업데이트 주기에 따라 이상 행동 감지 모델의 최신 버전을 복수의 웨어러블 장치로 전송하는 중앙서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