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줄링 방법 및 장치SCHEDULING METHOD AND APPARATUS THEREOF

스케줄링 방법 및 장치가 제공된다. 본 개시에 따른 스케줄링 방법은, 각 가속기 노드에 대하여 상기 딥 러닝 모델에 포함된 복수의 컴포넌트를 처리하는 데 걸리는 최소 처리 시간을 결정하는 동작, 상기 최소 처리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각 가속기 노드에서 상기 복수의 컴포넌트를 처리하는 데 소비되는 소비 에너지를 결정하는 동작, 상기 최소 처리 시간 및 기 설정된 처리 제한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각 가속기 노드에서 처리할 수 있는 최대 할당 데이터를 결정하는 동작, 상기 소비 에너지 및 상기 최대 할당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각 가속기 노드의 에너지 비용 효율을 결정하는 동작 및 상기 각 가속기 노드의 에너지 비용 효율을 서로 비교하여 상기 각 가속기 노드 중 입력 데이터를 할당할 적어도 하나의 가속기 노드를 선택하는 동작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