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귀 구조를 이용한 예측을 위한 전자 장치 및 그의 동작 방법ELECTRONIC DEVICE FOR PREDICTION USING RECURSIVE STRUCTURE AND OPERATING METHOD THEREOF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른 전자 장치 및 그의 동작 방법은, 제 1 시간 간격의 입력 데이터를 검출하는 동작, 미리 설정된 재귀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입력 데이터로부터 제 2 시간 간격의 제 1 예측 데이터를 검출하는 동작, 및 재귀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입력 데이터 및 제 1 예측 데이터로부터 제 3 시간 간격의 제 2 예측 데이터를 검출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르면, 재귀 네트워크는, 입력 데이터 또는 제 1 예측 데이터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기반으로, 복수 개의 특징 벡터들을 각각 검출하도록 구성되는 인코더, 특징 벡터들의 중요도들을 각각 계산하도록 구성되는 어텐션 모듈, 및 중요도들을 기반으로, 제 1 예측 데이터 또는 제 2 예측 데이터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출력하도록 구성되는 디코더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