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TE 환경에서의 SIP 구현 취약점 탐지를 위한 분석 시스템 및 그 방법ANALYSIS SYSTEM FOR DETECTION OF SIP IN VoLTE AND THE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VoLTE의 제어 프로토콜인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을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잠재적 구현 취약점을 검출하는 분석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단말과 상용망간에 통신하는 상용 SIP 메시지 중에서, MitM(Man in the Middle) 방식을 사용하여 임의의 SIP 메시지를 차지하여 메시지 전송을 차단하는 메시지 흐름 제어부, 상기 상용 SIP 메시지와 표준 문서를 기반으로, 상기 임의의 SIP 메시지를 조작하여 테스트 SIP 메시지를 생성하는 메시지 생성부 및 상기 단말을 고려한 적정 시기에 상기 테스트 SIP 메시지를 전송하여 응답을 기록하는 메시지 송수신 처리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