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표준 문서를 기반으로 이동통신 베이스밴드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비교 분석하는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Automatically Analyzing Bugs in Cellular Baseband Software using Comparative Analysis based on Cellular Specifications

이동통신 표준 문서를 기반으로 이동통신 베이스밴드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비교 분석하는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컴퓨터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이동통신 표준 문서를 기반으로 이동통신 베이스밴드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비교 분석하는 방법은, 베이스밴드의 특성을 네트워크 통신을 위한 모뎀으로 활용하여 베이스밴드 소프트웨어를 셀룰러 규격과 비교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셀룰러 규격의 메시지 구조와 비교 분석하는 단계는, 상기 셀룰러 규격의 표준화된 메시지 구조를 활용하여, 상기 베이스밴드 소프트웨어에서 구현된 메시지 구조를 자동으로 검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