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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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이익진 | - |
dc.contributor.advisor | Lee, Ikjin | - |
dc.contributor.author | 황철현 | - |
dc.date.accessioned | 2023-06-22T19:30:47Z | - |
dc.date.available | 2023-06-22T19:30:47Z | - |
dc.date.issued | 2022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1008181&flag=dissertation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308109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과, 2022.8,[iii, 30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전기차가 내연기관차의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전기차의 충전 시간이 주요한 문제로 떠올랐다. 이를 해결 하기 위해, 전기차 급속충전 기술이 발전 하였으나, 충전 중 발열에 따른 문제로 인해 실제 전기차 충전 속도는 제한되고 있다. 이번 논문에서는 전기차 급속 충전 시의 발열 문제에 열전 냉각을 적용하였을 때의 효과를 측정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열전 적용 시 최적화를 위해 고려해야하는 변수들의 효과를 도출해 보았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전기차▼a급속 충전▼a열전 냉각▼a최적화 | - |
dc.subject | Electric vehicle▼aFast charging▼aThermoelectric cooling▼aOptimization | - |
dc.title | EV 배터리 급속 충전 시 열관리 시스템의 열전 적용 방안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application of thermoelectric system to battery thermal management system for EV fast charging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Hwang, ChulHyu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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