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융염 원자로 및 이를 위한 피동적 연료 주입방법Molten salt reactor and passive fuel injection method therefor

본 발명의 목적은 용융염 원자로 및 이를 위한 피동적 연료 주입방법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활성 노심부와 블랭킷부를 포함하는 용융염 원자로에 있어서, 상기 활성 노심부는 액체 금속상인 상기 블랭킷부의 상부와 액액 경계면을 형성하며 배치되고, 상기 액액 경계면을 통하여 하부의 블랭킷부에서 상부의 활성 노심부로 핵분열성 연료가 자연순환을 거쳐 피동적으로 공급되고, 상부의 활성 노심부로부터 하부의 블랭킷부로 전환성 연료가 피동적으로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용융염 원자로를 제공하고, 이를 사용하는 피동적 연료 주입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용융염 재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용융염 원자로를 고효율로 안정적으로 장주기 운전하는 것이 가능하고, 다양한 구조의 용융염 원자로에 적용하는 것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