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수형 위상 고정 루프의 루프 비선형성에 의한 프랙셔널 스퍼 발생 억제 효과를 갖는 델타 시그마 모듈레이터

Delta sigma modulator to prevent fractional-spur generation by loop non-linearity in fractional-N PLL

분수형 위상 고정 루프의 루프 비선형성에 의한 프랙셔널 스퍼 발생 억제 효과를 갖는 델타 시그마 모듈레이터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분수형 위상 고정 루프의 루프 비선형성에 의한 프랙셔널 스퍼 발생 억제 효과를 갖는 델타 시그마 모듈레이터를 포함하는 분수형 위상 고정 루프는 AC 신호를 생성하기 위한 링 디지털 제어 발진기, 링 디지털 제어 발진기의 출력 신호의 주파수를 분수 분주율로 분주하기 위한 멀티-모듈러스 분주기, 확률 밀도 변형 델타-시그마 모듈레이터의 출력 신호의 양자화 노이즈를 계산하기 위한 누산기, 멀티-모듈러스 분주기에 의해 생성되는 멀티-모듈러스 분주기의 출력 신호의 시간 영역에서 적분된 양자화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한 디지털-시간 변환기, 디지털-시간 변환기 출력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기 위한 시간-디지털 변환기, 시간-디지털 변환기의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한 디지털 루프 필터 및 출력 주파수의 미세 조정을 위해 멀티-모듈러스 분주기 및 디지털-시간 변환기를 제어하고, 디더를 이용하여 양자화 노이즈를 분산시키고, 1차 델타-시그마 모듈레이터의 양자화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한 확률 밀도 변형 델타-시그마 모듈레이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