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오브 시스템즈 시각적 모델링 시스템 오브 시스템즈 시각적 모델링 방법 및 장치System-of-Systems Graphical Modeling Method and Apparatus

시스템 오브 시스템즈 시각적 모델링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컴퓨터 장치를 통해 구현되는 시스템 오브 시스템즈(System-of-Systems, SoS) 시각적 모델링 방법은, 분석, 설계, 시뮬레이션 및 검증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관점에서 SoS 모델링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수집하는 단계; 수집된 상기 요구사항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 이상의 요구되는 모델 유형을 식별하는 단계; 및 식별된 상기 요구되는 모델 유형을 메타 모델링하여 메타 모델 기반 모델 유형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