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재배 장치Plant cultivation apparatus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내부 공간을 제공하는 재배부; 및 상기 재배부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부;를 포함하고, 상기 재배부는, 상기 식물이 위치하는 바닥과 함께 상기 내부 공간을 정의하는 벽부와, 상기 벽부 상에 위치하고 상기 내부 공간을 덮는 커버를 포함하고, 상기 커버는, 상기 내부 공간으로 물을 분무하는 복수의 노즐들을 구비한 제1 필름; 및 상기 제1 필름 상에 위치하고, 상기 복수의 노즐들과 각각 대응하는 복수의 포위전극들을 구비한 제2 필름;을 포함하며, 평면상에서 상기 복수의 포위전극들은 상기 복수의 노즐들을 각각 에워싸도록 배치되고, 상기 복수의 포위전극들에는 상기 전원에 의한 전압이 인가되는 식물재배장치를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