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막형 폴리머를 이용한 음성센서Voice sensor using thin film polymer

음성센서로서, 무기물 기반의 압전물질층, 폴리머 및 상기 압전물질층으로부터의 전기적 신호를 검출하기 위한 전극을 포함하며, 상기 압전물질층과 상기 전극의 조합으로 정의되는 단위 채널은 복수개로 일렬로 배치되어 분리되며, 상기 폴리머 두께는 상기 압전물질층 두께의 0.1 내지 30 범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성센서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