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문에서의 프레임 자동 분석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Frame-Semantic Parsing in Dialogue

대화문에서의 프레임 자동 분석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대화문에서의 프레임 자동 분석 장치는 발화자 및 발화 텍스트를 포함하는 대화문에서 발화자 및 텍스트를 구별하는 전처리부, 구별된 발화 텍스트 내의 토큰에서 프레임이 되는 토큰을 식별하고, 식별된 토큰에 관한 프레임을 인식하는 프레임 인식부, 대화문 내의 모든 발화자 및 발화 텍스트에서 프레임 인식부로부터 추출된 프레임에 관한 요소 구간을 추출하는 프레임 요소 구간 추출부, 프레임 요소 구간 추출부로부터 추출된 요소 구간에 관한 프레임 요소 역할을 부여하는 프레임 요소 역할 부여부 및 프레임 요소 역할이 부여된 프레임의 분석 결과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