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10203/305247태평양을 항해 중인 원양어선의 선원 A씨는 엔진실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 것을 발견했지만 정확한 원인을 찾을 수 없었다. A씨는 휴대용 음향카메라를 이용해 이상 부위를 촬영하여 육지에 있는 전문가에게 전송하기로 한다. 소음 영상을 확인한 육지의 전문가는 고장의 원인과 조치 방법을 A씨에게 알려주었고, 수리를 마친 A씨는 다시 순조로운 항해를 계속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이 휴대용 음향카메라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가정용으로도 보급되어 층간소음 측정 및 차량 자가 진단 등에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