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10203/3052452020년에는 Full HD/Ultra HD급의 IPTV/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사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이 대역폭을 뒷받침 해줄 수 있는 기지국 및 데이터센터의 더 높은 대역폭이 필요하게 된다. 끊임없이 증가하는 데이터센터의 전력소모를 줄이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글로벌 이슈가 되는 가운데 개발된 '초저전력100Gbps 이더넷 트랜시버 IC'는 초저전력인 강점을 앞세워 전 세계 기지국이나 데이터센터에 탑재되게 된다. 글로벌수요를 충족함과 동시에, 초저전력으로 인한 전력유지비용 및 CO₂ 배출이 크게 감소하고, 100Gbps 및 400Gbps로의전환이 기존 예상보다 3~4년 더 빨리 앞당길 수 있게 되었다. 한국/미국을 비롯한 인터넷 선진국은 물론 중국/인도 등의개발도상국에서도 100Gbps급의 인프라 구축이 거의 마무리되어, 인구에 비례한 폭발적인 인터넷 사용량 증가를 충족시키고 있다. 그리고 본 연구실에서는 개발된 기술을 바탕으로 다음 차세대 400Gbps/1Tbps 초저전력 이더넷 트랜시버IC를 시제품으로 개발하여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