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10203/305226X선 사진도 HD 시대 병원에서 검진이나 진찰시 자주 사용하는 X선. 의사들의 진찰에 커다란 도움을 주는 장비지만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 사진의 해상도가 낮아서 큰 구조를 보는 데는 적합하지만 미세한 이상까지 파악하기는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X선 사진의 활용폭을 대폭 넓힐 수 있는 길이 열렸다.작은 암조직까지 포착할 수 있는 X선 영상 센서가 개발된 것. 바야흐로 X선도 HD 시대에 들어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