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10203/305223세계 LNG선 시장 선도 기반 마련 이대길 교수 연구팀은 LNG선 화물창의 2차 방벽을 스테인리스 스틸(Stainless steel)과 알루미늄(Aluminum) 박판으로 구성한 후, 두 박판을 항공우주용 필름 접착제로 접합해 극저온에서도 높은 기밀성을 가진 화물창을 개발했다. 이는 40년 동안 사용해도 전혀 가스 누출이 없는 신뢰성 높은 화물창 건조기술을 세계 최초로 확립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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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대길-
dc.date.accessioned2023-02-21T00:49:11Z-
dc.date.available2023-02-21T00:49:11Z-
dc.date.issued2011-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305223-
dc.identifier.uriFoundation to Lead Global LNG Market Professor Lee and his research team developed a new cryogenic containment system for a LNG ship which guarantees gas-tightness at the cryogenic temperature of 163(degree). They developed the secondary barrier using stainless steel, aluminum, and film adhesives with aerospace-quality bonding technologies for the first time in the world. This is the world's most advanced cryogenic containment system technology, capable of lasting 40 years without gas leakage.-
dc.descriptionkor-
dc.publisherLNG 선의 차세대 극저온 화물창 기술 개발-
dc.title.alternative세계 LNG선 시장 선도 기반 마련 이대길 교수 연구팀은 LNG선 화물창의 2차 방벽을 스테인리스 스틸(Stainless steel)과 알루미늄(Aluminum) 박판으로 구성한 후, 두 박판을 항공우주용 필름 접착제로 접합해 극저온에서도 높은 기밀성을 가진 화물창을 개발했다. 이는 40년 동안 사용해도 전혀 가스 누출이 없는 신뢰성 높은 화물창 건조기술을 세계 최초로 확립한 것이다.-
dc.typeDevelopment of Next Generation LNG Shipping Containment System Technology-
dc.description.alternativeAbstractLee, Dai Gil-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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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KAIST 대표 연구성과 10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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