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및 파일 입출력 연산 오프로딩 방법, 연산 오프로딩 시스템 및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매체

OFFLOADING METHOD AND SYSTEM OF NETWORK AND FILE I/O OPERATION, AND A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UM

본 발명에 따른 파일 입출력 연산 오프로딩 방법은, 파일 기반 컨텐트 전송 서버의 CPU(Central Processing Unit) 및 연산 기능을 갖는 NIC(Network Interface Card)에서의 네트워크 및 파일 입출력 연산 오프로딩 방법으로, 상기 CPU가, 데이터 플레인(data plane) 연산을 상기 NIC에 오프로드하는 오프로드 단계; 및 상기 NIC가 상기 데이터 플레인 연산을 수행하고, 상기 CPU는 오프로드된 상기 데이터 플레인 연산을 제외한 컨트롤 플레인(control plane) 연산을 수행하는 수행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데이터 플레인 연산은 컨텐츠 가져오기, 데이터 버퍼 관리, 데이터 패킷 분할, TCP/IP 체크섬 계산, 데이터 패킷 생성 및 전송 중 적어도 하나의 연산 포함하며, 상기 컨트롤 플레인 연산은 TCP 프로토콜의 연결 관리, 데이터 전송의 안정성 관리, 데이터 전송의 혼잡 관리, 흐름 제어 및 에러 제어 중 적어도 하나의 연산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