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하이드로젤을 사용한 고해상도 구조체 제작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FABRICATION OF HIGH-RESOLUTION STRUCTURE USING SIZE-TUNABLE HYDROGELS

다양한 실시예들은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하이드로젤을 사용한 고해상도 구조체 제작 방법을 제공한다.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르면, 베이직 구조체를 생성하고, 베이직 구조체에 대해 하이드로젤을 적용하여, 하이드로젤로 이루어지는 임시 구조체를 생성하고, 하이드로젤을 수축시켜, 임시 구조체를 수축시키고, 수축된 임시 구조체 또는 베이직 구조체를 사용하여, 최종 구조체를 생성하는 것에 의해, 고해상도 구조체가 제작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