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력용 부유체를 구비하는 크레인선 및 그의 안정화 방법A Crane Vessel With A Flotage And A Stabiliz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부력용 부유체를 구비하는 크레인선에 있어서, 화물이 적재되는 공간을 제공하는 플랫폼과, 다른 선박과 상기 플랫폼 사이에서 상기 화물을 이송하기 위한 크레인과, 해수로부터 작용하는 부력을 조절할 수 있는 부력용 부유체와, 수평 방향으로 신장 가능한 연장부재를 수용하는 보조 부유체를 포함하며, 상기 부력용 부유체 및 보조 부유체는 상기 플랫폼의 아래에, 상기 플랫폼에 대한 수직 방향 거리 조절이 가능하도록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력용 부유체를 구비하는 크레인선 및 그의 안정화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크레인선 및 그의 안정화 방법에 의하면 해상에서 부유하는 크레인선과 컨테이너선 사이의 상대운동을 크레인선에 구비된 부력용 부유체를 이용하여 억제함으로써, 이들 사이에서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화물의 하역/적재를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