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회선분배 시스템의 입력단자 판별에 의한 광 경로 감시 장치Apparatus for monitoring optical path based on the identification of optical cross-connect input ports

본 발명은 광 경로(optical path) 감시 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광 회선분배 시스템의 입력단자 판별을 통하여 광 경로를 감시할 수 있도록 하는 광 회선분배 시스템 입력단자 판별에 의한 광 경로 감시 장치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본 발명에 따르면, 파장 분할 다중된 광신호를 입력받는 입력단자, 파장 역다중 장치, 광 스위칭 장치, 스위칭 제어 장치, 광 스위칭 장치로부터 입력된 광신호들의 광세기의 편차를 줄여 출력하는 광 경로 의존 손실 보상 장치, 파장 다중 장치와 파장 분할다중된 광신호를 출력하는 출력단자를 구비하고 있는 광 회선분배 시스템에 적용되는 광 경로 감시 장치에 있어서, 상기 입력단자를 통하여 입력된 파장 분할 다중된 광신호에 외부로부터 입력받은 저속의 파일럿 톤을 합성하기 위한 다수개의 파일럿 톤 합성 장치와, 상기 광 스위칭 장치의 각각의 출력단자에 접속되어, 상기 광 스위칭 장치로부터 입력된 광신호를 분기시키기 위한 다수개의 광 분기 장치 및 상기 광 분기 장치로부터 분기된 광신호를 입력받아 파일럿 톤을 추출하여 광신호가 입력된 광 회선분배 시스템의 입력단자를 판별한 후에, 상기 스위칭 제어 장치로부터 입력받은 라우팅 정보를 이용하여 광 경로 오류를 검출하여 출력하기 위한 파일럿 톤 검출 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광 경로 의존 손실 보상 장치의 반응 시간이 상기 파일럿 톤 합성 장치에 의해 광신호에 합성된 파일럿 톤까지 없애기에 충분히 짧은 것이 특징인 광 경로 감시 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