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광쇄기및유도브릴루앙산란거울이구비된고반복레이저HIGH REPECTITION LASER HAVED ROTATING WEDGE AND STIMULATED BRILLOUIN SCATTERING MIRROR

본 발명은 회전 광쇄기 및 유도 브릴루앙 산란거울이 구비된 고반복 레이저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균일한 공간적 강도 분포를 지닌 레이저 빔을 고반복율로 형성할 수 있도록 회전 광쇄기(rotating wedge) 및 유도 브릴루앙 산란(stimulated Brillouin scattering)거울이 구비된 고반복 레이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고반복 레이저는 레이저 매질(3), 수동 Q-스위칭(passive Q-switching) 매질(2) 및 부분 반사거울(1,4)로 구성된 기본 공진기(10)와, 집속렌즈(6) 및 셀(7)로 구성된 보조 공진기(20)로 이루어진 레이저에 있어서, 전기한 기본 공진기(10)에서 발생된 레이저 빔이 셀(7) 내부에 집속되는 위치를 변화시키기 위한 회전 광쇄기(5)가 전기한 기본 공진기(10) 및 집속렌즈(6) 사이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고반복 레이저는 균일한 공간적 강도분포를 지닌 레이저 빔을 고효율 및 고반복율로 형성할 수 있으므로, 기존의 고출력 레이저의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넓은 면적에서 균일한 광학실험을 필요로 하며 고반복율을 지닌 레이저가 요구되는 경우에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미세가공이 요구되는 정밀가공산업 등에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