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음원의 홀로그램을 측정하여 음향특성을 영상화하는 시스템 및 방법The system and method imaging voice characteristic by measuring hologram of the moving voice

이 발명은 적은 수의 마이크로폰만으로 짧은 시간내에 고밀도의 측정점들에서의 음압을 측정하여 정확도가 높은 홀로그램을 얻고 이동하는 음원에 대해서도 정확한 홀로그램을 얻게 하기 위해, 상기 음원이 상기 공간속에서 이동하는 방향과 속도를 측정하기 위한 두 개의 광전감지기(11, 12)와, 상기 공간속을 이동하면서 상기 음원으로부터 방사되는 음압을 수용해서 상기 음압을 나타내는 전기신호들을 발생시키는 마이크로폰어레이(13)와, 상기 마이크로폰어레이(13)의 이동방향 및 이동속도와 상기 마이크로폰어레이(13)로부터 발생되는 상기 전기신호 및 상기 광전감지기(11, 12)들로부터 입력되는 상기 음원의 이동방향 및 이동속도를 나타내는 출력을 발생시키는 멀티플렉서(14 : multiplexer) 및, 상기 멀티플렉서(14)로부터 출력된 상기 홀로그램면(22)에서의 측정음압치로 부터 음장 내에서의 음압예측치를 연산하는 퍼스널컴퓨터(15)를 포함하는 음향특성의 영상화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