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인터페이스 장치, 그림 인테페이스 장치용 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그림, 그림 인터페이스 시스템 및 방법Painting interface device, microcontroller and painting, painting interface system, and method thereof

저항이 다른 물감을 이용한 그림 인터페이스 장치, 시스템, 이를 포함하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그림 및 이를 이용하는 그림 인터페이스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그림 인터페이스 장치는 전기 전도성을 갖는 그림; 상기 그림에 소정 전압을 인가하는 전압부; 사람이 상기 그림을 터치함에 따라 발생하는 전압변화를 측정하는 전압 검출부; 상기 측정된 전압변화의 패턴을 기설정된 전압변화 패턴과 비교하여, 매칭시키는 연산부; 및 상기 매칭된 전압변화 패턴에 대응되는 신호를 외부로 내보내는 출력부를 포함하며, 본 발명에 따른 그림 인터페이스 장치는 사람의 시각 뿐 아니라 작품을 만지면서 발생하는 청각 신호를 사람에게 피드백 함으로써,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통한 적극적 참여유도 및 오락적,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특히 눈이 보이지 않는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없는 시각적 정보를 청각 채널을 통해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과 아울러, 하나의 시스템이 여러 그림에 함께 적용될 수 있어 각 그림마다 터치 센서 등이 구비된 시스템보다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