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복합재료 구동축과 유니버셜조인트의 서레이션 결합방 법 및 이 방법을 이용하여 제작한 복합재료 동력전달축drive shaft made of composite material and methods of combining drive shaft and serration of universal joint

본 발명은 복합재료와 금속재료로 제작한 구동축과 금속재의 유니버셜조인트를 서레이션을 이용하여 결합하는 방법과 이 방법을 이용하여 제작한 복합재료 동력전달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자동차의 복합재료 및 금속재료로 제작한 구동축과 금속재료로 제작한 유니버셜조인트를 서레이션을 이용하여 결합하는 방법과, 이 방법에 의하여 제작한 복합재료 동력전달축을 제공하는 데 있다.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의 서레이션 결합방법은 서로 연결하고자 하는 구동축과 유니버셜조인트의 단부에 각각 내면 서레이션과 외면 서레이션을 형성하여 상호 연결하는 것을 그 요지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자동차의 복합재료 구동축과 유니버셜조인트의 서레이션 결합방법은 후륜구동 자동차의 동력전달축 등 복합재료를 이용한 구동축의 결합방법에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