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방형 탄산칼슘의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of calcium carbonate

본 발명은 고농도의 수산화칼슘 현탁액으로부터 입방형 탄산칼슘 입자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좀더 상세하게는 천연의 석회석 덩어리를 고온에서 소성시키고 나오는 산화컨슘을 물에서 수화시켜 수산화칼슘 현탁액을 제조하고 이를 소성과정에서 발생하는 CO2 가스와 반응시켜 탄산칼슘 입자를 제조하는 탄산가스화법에서, 산화칼슘의 수화반응을 조절함으로서 기존의 공정보다 3배 정도의 고농도에서 입방형 탄산칼슘을 다량으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기존의 공정에서는 수산화칼슘 기준으로 50g/1l 이하의 농도에서 입방형 입자들이 제조되고 50g/1l 이상의 농도에서는 끝이 뾰족하고 크기가 1마이크론 이상인 방추형 입자들이 제조되나, 본 발명에 의하면 산화칼슘의 수화온도를 기존의 50 이상에서 35이하로 낮추어 줌으로써 고농도의 수산화칼슘 현탁액에서 응집이 적은 입방형의 탄산칼슘 입자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