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동기식 전송모드 기반의 이동통신 시스템에서의 핸드오프 방법handoff method for the ATM mode in the mobile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비동기식 전송 모드(Asynchronous Transfer Mode : ATM) 기반의 이동통신 시스템에서의 핸드오프(hand-off)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핸드오프 호(call) 처리를 위해 인접한 기지국(Base Station : BS)들 간에 전용 가상 연결(Permanent Virtual Connection : PVC)을 예약 설정해 두고, 이동체 교환국(mobile switching center)의 비동기식 전송 모드 스위치의 관여 없이 기지국에 의해 핸드오프 호를 처리하며, 핸드오프 호 처리 이후 구 기지국이 교환 가상 연결과 전용 가상 연결, 혹은 전용 가상 연결과 전용 가상 연결 간에 트래픽(traffic)을 상호 연결시켜 사용자가 이동함에 따라 발생되는 핸드오프 호를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핸드오프 도중 비동기식 전송 모드 셀(cell)의 전달 순서를 보존해 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