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배양용 고정화세포 분리기DECANTING SYSTEM SEPARATOR FOR CONTINUOUS CULTURE

본 발명은 연속배양시 고정화 세포의 분리를 위한 효율적인 고정화세포 분리기(decanting system)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규조토성분의 셀라이트 담체를 이용한 곰팡이나 방선균의 고정화 연속배양시, 효과적으로 고정화 세포를 분리하여 반응기 내에 고농도 세포를 유지시킴으로서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정화세포 분리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고정화세포 분리기는 내부에 분리관 및 공기 유출관이 설치되어, 바른 유속 및 고점도의 유체에서도 고형물의 분리 효율이 개선될 수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세포분리기를 이용하면, 곰팡이나 방선균의 고정화 연속배양시 효과적으로 고정화 세포를 분리하여 반응기 내에 고농도 세포를 유지시킴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