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음향 흡수용 다층복합재료Multilayer tiles for absorbing underwater sound

수중음향 흡수용 다층복합재료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은 표면층은 음향 반사가 1% 이내인 무반사층이고 상기 표면층의 내측은 음향이 흡수되는 음향 흡수층으로 이루어진 다층복합재료를 형성하되, 표면층과 음향 흡수층은 물과 음향 임피던스가 유사하며 유리전이온도가 -40~-60℃인 고무재료의 분말로 이루어진 기지와, 가교재와, 강화재로 이루어지고 강화재는 다층복합재료의 표면에서 내측으로 갈수록 부피분율이 증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다층복합재료의 적용을 통하여 수중에서의 표면반사계수를 낮출 뿐만 아니라, 음향흡수성능의 제어가 가능하며 용이하게 제조할 수 있다.음향흡수, 다층복합재료, 고무, 강화재, Modified-Reuss 모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