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반응형 실시간 그래픽스와 고품질 애니메이션 영상합성 방법Composition method of user action pattern realtime graphics and high quality animation

본 발명은 애니메이션의 3차원 형상 정보를 가지고, 화소에 대한 뎁스를 구성하여, 매 프레임마다, 화소의 뎁스를 계산하여 애니메이션의 한 프레임 위에 화소 깊이 정보를 생성하고, 사용자 반응형의 실시간 그래픽스를 애니메이션과 동일한 시공간 상에서 합성하는 사용자 반응형 실시간 그래픽스 합성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사용자 반응형 실시간 그래픽스의 영상 합성 방법은 애니메이션의 각 신의 사용자 반응형 그래픽스가 사용될 부분에 표현 정보를 설정하는 1단계와, 애니메이션의 깊이 정보 생성용 3D 데이터베이스에서 제공하는 카메라 설정 정보와 3차원 객체 형상으로 애니메이션의 한 영상 프레임의 깊이 영상을 생성하는 2단계와, 사용자 입력에 맞는 영상 및 영상 깊이 화소를 생성하는 3단계와, 상기 3단계에서 설정된 카메라 시점에 따라 그 시점에 적합한 깊이 영상을 상기 2단계에서 생성된 깊이 영상에서 검색하여 1단계에서 조정된 영상에 프레임단위로 합성하는 단계, 및; 상기 깊이 정보 기반의 화소 단위의 영상 합성 단계에서 합성된 영상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사용자 반응형 그래픽스, 합성, 애니메이션의 깊이 정보 생성용 3D 데이터베이스, 카메라 시점, 프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