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계 편석을 이용한 SrTi03계 베리스터의 제조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SrTiO₃Series varistor Using Grain Boundary Segregation

본 발명은 입계 편석을 이용한 SrTiO3계 베리스터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우수한 비직선계수와 용도에 맞는 절연파괴전압을 가지는 SrTiO3 베리스터의 제조 공정중 Al, Fe와 같은 받게를 첨가한 원료분말을 환원 분위기에서 소결하고 공기중에서 열처리하여 입계에만 선택적으로 전기적 전도장벽을 형성시켜 우수한 비직선계수와 용도에 맞는 절연파괴전압을 갖게되는 SrTiO3 베리스터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또한 환원 분위기에서 소결 공정을 채택함으로써 입자크기가 매우 작고 미세조직이 균일한 소결체를 얻을 수 있어 구동의 신뢰성이 크게 향상되는 장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