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포린 유도체 카이신을 포함하는 항암제ANTICANCER AGENTS COMPRISING KAISIN OF BUFORIN DERIVATIVES

본 발명은 한국산 두꺼비 (Bufo bufo gargarizans)에서 분리한 펩타이드 부포린의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암제에 관한 것이다. 본원의 부포린 유도체 카이신, 카이신 I 및 카이신 II은 정상 세포에는 작용하지 않으면서 암세포에 대하여서만 선택적으로 작용할 수 있어 항암활성이 탁월한 항암제를 제공할 수 있다.부포린 유도체, 항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