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력과 정전기력을 이용하여 구동하는 토글방식의저전압, 저전력 초고주파 SPDT 마이크로 스위치Low-voltage and low-power toggle type - SPDT(SinglePole Double Throw) rf MEMS switch actuated bycombination of electromagnetic and electrostatic forces

본 발명에 따른 토글방식의 SPDT 마이크로 스위치는, 자장발생수단에 의해서 발생하는 자장을 이용해서 생긴 전자기력으로 구동하고, 정전기력으로 스위칭 상태를 유지하면서, 입력포트가 항상 두개의 출력포트 중의 어느 하나에 연결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정전기력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큰 힘인 전자기력을 이용해서 스위칭을 하기 때문에 신뢰성 있는 동작이 가능하고, 기계적으로도 강한 구조를 가질 수 있으며, 높은 전력신호를 다룰 수 있다. 또한, 초기 변위를 크게 할 수 있어서 오프 시에 큰 절연(isolation)값을 얻을 수 있다. 스위칭 순간 후에는 전자기력을 이용하지 않고 두 전극 사이가 가까워진 상태에서의 정전기력을 이용해서 온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전압으로 구동이 가능하고, 스위칭 순간에만 전자기력 발생을 위한 전류를 인가하기 때문에 전력소모가 적다. 토글(toggle) 방식으로 하나의 스위치만으로 SPDT를 구현하고, 또 이러한 스위치가 MEMS 제작기법에 의해 하나의 기판 상에 집적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소자의 크기가 매우 작다. 토글 스위치, SPDT, 전자기력, 정전기력, ME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