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향신경회로망의계층별학습방법METHOD OF HIERARCHICAL LEARNING OF FEEDFORWARD NEURAL NETWORK

본 발명은 전방향 신경회로망에서의 계층별 학습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통상의 계층별 학습 방법에 따라 출력층 가중치 변경 및 중간층 뉴런의 목표값 설정을 수행한 후 새로운 중간층 오차함수를 정의하고, 새로이 정의되어진 오차함수의 중간층 가중치에 대한 미분치를 산출한 후 산출되어진 미분치를 이용하여 중간층 가중치의 최적 학습율을 산출하며, 산출되어진 미분치와 최적 학습율을 이용하여 중간층 가중치를 변경시키는 전방향 신경회로망에서의 계층별 학습 방법을 제공하여 중간층 목표값이 지닌 선형적 분리성 문제를 해소하여 출력층의 오차를 줄이면서도 빠른 학습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