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리셋신호 발생이 가능한 광 수신기OPTICAL RECEIVER WITH SELF-RESET GENERATING FUNCTION

본 발명은 자체 리셋신호 발생 광 수신기에 관한 것으로, 광섬유로부터 수신된 광신호를 전류로 변환하는 포토 다이오드와, 변환된 전류를 전압으로 변환하여 증폭시키는 전치 증폭기와, 증폭되어 제공된 전압의 탑 피크 전압과 버텀 피크 전압을 검출하여 두 값의 정확한 중간 값을 찾아내는 제1 피크 검출기와, 전치 증폭기에 의해 변환된 전압과, 제1 피크 검출기에 의해 검출된 중간 값을 차동 증폭하는 제1 리미팅 증폭기와, 제1 리미팅 증폭기에 의해 증폭되어 제공된 전압의 탑 피크 전압과 버텀 피크 전압을 검출하고, 두 값의 정확한 중간 값을 찾아내는 제2 피크 검출기와, 제1 리미팅 증폭기에 의해 차동 증폭된 전압과, 제2 피크 검출기에 의해 검출된 중간 값을 차동 증폭하는 제2 리미팅 증폭기와, 제2 리미팅 증폭기에 의해 차동 증폭된 전압 값을 버퍼링하여 출력하는 버퍼와, 버퍼에서 출력되는 최종 출력 전압을 입력으로 하여 패킷 신호의 유/무를 검출하는 포락선 검출기와, 포락선 검출기의 출력 전압을 입력으로 하여 미리 설정된 기준 전압과의 비교를 통해 리셋(reset) 신호와 반대 극성을 갖는 역 리셋 신호를 출력하는 비교기를 포함한다. 따라서, 기존 외부 리셋 신호 유입에 따른 수신기의 안정성 문제를 개선하며, 수신기 회로를 보다 간략하게 설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